Home 소식 뉴스

뉴스

게시글 검색
<대구> 예비후보 수 1위…국가혁명배당금당은 어떤 당?
관리자 113.131.242.12
2020-01-15 19:41:24

<대구> 예비후보 수 1위…국가혁명배당금당은 어떤 당?

 

 
[앵커멘트]

'국가혁명 배당금당'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석달 뒤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생긴 신생정당인데요.
대구에서 더불어민주당이나 자유한국당 소속보다 월등히 많은 예비후보를 낸데다 특히 중남구 선거구에는 6명이나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민재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국가혁명배당금당 대구시당 관계자들이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당의 정책을 담은 33개 공약을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김영술 / 국가혁명배당금당 대구시당 부위원장

"처음에는 반응이 좀 그랬어요. 허경영 총재를 잘 모르시니까 그런데 지금은 (홍보물) 돌리기가 좋습니다. 반응이 좋아서요, 재미가 있습니다. 어떤 분은 먹을 것을 주는 분도 있습니다. 수고한다고요.

              국가혁명배당금당 소속으로 대구에서 예비후보에 등록한
             인물은 현재까지 모두 34명.

더불어민주당 10명, 자유한국당 25명 보다 훨신 많은 숫자로 대구에서 예비후보자 수로는 단연 1등입니다.

특히 중남구 선거구의 경우는 무려 6명이나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전국적으로도 여당과 제1야당의 예비후보자 수를 월등히 능가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수를 100명으로 줄이고 20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1인 당 150만 원의 배당금을 준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당은 15대와 17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허경영씨가 창립한 정당입니다.

 조영직 / 국가혁명배당금당 대구시당 사무처장


"(예비후보 등록하신 분들은) 무직, 주부, 할머니, 사업가, 자영업 하는 분 그리고 택배기사 라든가 공인중개사라든가 굉장히 우리가 옆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직업군입니다. 기존 정치에 대한 염증이라든가, 회의 그런것으로 인해 저희 당에 들어오셔서 (활동하시고 있습니다.)"


국가혁명배당금당은 선거 초반, 예비후보자 수에서 다른 정당을 능가하면서 앞으로 국회 입성을 노리고 있습니다. 티브로드뉴스 김민재입니다.


< 김민재 기자 / mjkim13@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일: 2020-01-15 15:55:57 >

댓글[0]

열기 닫기